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알아보기

by 루하이 2023. 2. 16.
반응형

운전면허증이 어디 있는지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이나 지갑을 잃어버려셨다면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준비물

 

반응형

 

방문해서 신청해도되지만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방문신청 준비물과 온라인 신청 준비물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신청 시 : 본인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증), 신분증명서, 수수료

온라인 신청시 :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수수료 

 

수수료는 방문과 온라인 모두 8천 원입니다.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받기

 

 

수수료는 각각 8천 원이지만 영문 운전면허증 등 다른 식으로 발급받을 경우 수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으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아래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에서 재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운전면허증 발급받으러 가기

 

홈페이지 가운데 '운전면허증 발급' 부분을 클릭하시면 되며 수수료 안내 등 동의 후 수령방법을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받거나 경찰서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받기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시험장이나 가까운 경찰서에서도 재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경찰서는 시간이 2주가량 소요됩니다. 되도록 오프라인으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고 싶을 경우에는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통 운전면허시험장의 경우 사람이 많을 수도 있으니 최대 3시간 정도 소요 시간을 생각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모음

연차수당 계산방법 쉽게 정리

 

연차수당 계산방법 쉽게 정리

2023년이 되면 0.5개의 연차가 생성돼서 연차수당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연차수당 계산방법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차수당이란 무엇이고 계산방법 어떤 식으로 계산되는지

chichi44.sparklingwine.kr

 

2023년 주휴수당 지급기준 간단하게 정리

 

2023년 주휴수당 지급기준 간단하게 정리

2023년에 최저임금이 5% 인상되어 9,62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최저임금뿐만 아니라 주휴수당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이라면,

chichi44.sparklingwine.kr

 

반응형

댓글